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는 15일(현지시간) 블로그를 통해 2012년 1월부터 윈도우XP, 윈도우 Vista, 윈도우 7 운영체제의 구형 브라우저에 대해 자동 업그레이드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웹 브라우저 자동 업그레이드는 Windows Update를 통해 이루어지며 윈도우 XP에서 IE6,7을 사용하는 PC는 IE8로 업그레이드 되며 Vista, 7 운영체제에서는 IE9로 업그레이드 된다.

웹 브라우저 자동 업그레이드시 사용자에게 별도로 알려주지 않고 업그레이드가 진행된다.

자동 업그레이드를 원치 않는 사용자는 MS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자동 업그레이드 차단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자동 업그레이드 서비스는 2012년 1월부터 호주, 브라질을 시작으로 다른나라로 점차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로 10돌을 맞은 IE6 브라우저는 지난 10년간 업그레이드된 웹 표준기술을 반영하지 않아 호환성이 떨어지며 보안에 취약해 악성코드 감염경로로 악용되고 있고 분산서비스 거부(DDoS) 공격의 주요 경로로 활용되는 등 치명적인 결함을 안고 있다.

해외 구글, 페이스북, 아마존, 유튜브등 주요 사이트들은 IE6 지원을 중단한 상태며 국내에서는 지난 7월 정부, MS, 포털 3사등이 손잡고 IE6 퇴출 캠패인을 벌이기도 했다.

한편, 11월 30일 기준으로 국내 웹 브라우저 점유율에서 IE6가 차지하는 비율은 8.9%로 중국(27.9%)다음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IE6을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국내 최대 IT/디지털 미디어 케이벤치 www.kbench.com

반응형

+ Recent posts